더세움원격평생교육원 부사관이상 전역예정자 및 전역자 취업지원 수강료환급과정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더세움 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가.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나. 이용자번호(ID) :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를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

      스화면에 게시한다. 

  ②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다.

  ③ 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④ 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교육원에 송신하여 교육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제4조 (약관 외 적용범위)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신청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한다.
 
제6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육원 소정의 가입양식을 작성/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본인 실명으로, 1개의 ID만 신청하여야 하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한다.
  ③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교육원에서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된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교육원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자동

      승낙한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제한)
  교육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신청을 제한하거나, 추후 이러한

  사항을 발견할 시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9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아이디가 교육원의 관리자를 사칭 / 도용하는 경우
 
제10조 (양도의 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로 제공할 수 없으며 양도 행위 발견시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할 수 있다.


제11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해 즉시 회원 탈퇴를 할

     수 있다.
  ② 교육원은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교육 유료 서비스
    2. 온라인 수험 정보 무료 서비스
  ②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교육원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사이트에 공지한다.
 
제13조 (서비스의 요금)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한다. 서비스요금은 해당 품목에 따라

  사이트에 별도 공지한다.
 
제14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교육원이 제 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한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각종 광고 및 정보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 할 수 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② 교육원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교육원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교육원은 이미 수령한 이용요금을 반환하지 않는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과 ID 및 비밀번호를 공유한 경우
    3.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서비스 관리자를 사칭하여 서비스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기타 교육원이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7.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교육원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③ 교육원은 서비스 중지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하였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한다.


제18조 (동영상 강의 환불)
  ① 환불기준일 : 결제일
  ② 환불가능기간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③ 환불금액
    1. 기수강 강의 3강 미만 : 실납입금액 - 수수료
    2. 기수강 강의 3강 이상 : {실납입금액 X (1-강의 진도율)} - 수수료
  ④ 수수료
    1. 신용카드 : 카드사와 별도 계약에 준 함
    2.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송금 수수료
  ⑤ 기타사항
    1. 교육원의 실수 또는 서비스 불가로 인해 환불일 경우 전액 환불한다.
   2. 완강되지 않은 강의의 경우 예상 완강 수를 근거로 환불한다.
   3. 17조의 각 호에 해당함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에는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제19조 (상품(교재,CD,테잎) 환불 및 교환)
  ※ 테잎은 상품 특성상 환불 및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① 환불 및 교환 기준일 : 결제일
  ② 환불 및 교환 가능기간 : 상품 수령일 기준으로 7일 이내 또는 교육원 상품 배송일 기준으로 10일 이내
  ③ 환불 및 교환 가능조건
    1. 상품 자체 결함 또는 교육원의 부주의인 경우 : 환불 및 교환
    2.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 : 상품이 재판매 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포장상태, 훼손여부)
  ④ 환불금액
    1. 상품 자체 결함 또는 교육원의 부주의인 경우 : 전액 환불 (택배 배송료 교육원이 부담)
    2.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 : 실납입금액 - 수수료 - 무료배송료(2,500원)
  ⑤ 수수료
    1. 신용카드 : 카드사와 별도 계약에 준 함
    2.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송금수수

  ⑥ 기타사항 : 환불은 상품 반송 후 상품 상태 확인절차를 거친 후 이루어진다.
 
제20조 (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은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③ 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에서 공시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

     야 한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교육원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회원은 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교육원에 통지 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게시판을 통한 상업적 광고 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22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

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이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5. 상업적 광고홍보 내용이나 상거래 관련 글인 경우.
  6.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 장 회원 정보의 이용


제23조 (사생활의 보호)
  ① 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습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교육원은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24조 (손해배상)
  교육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교육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25조 (면책·배상)
  ①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교육원은 제17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④ 회원이 제17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교육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동 손해로부터 교육원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①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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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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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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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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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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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

     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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